김천시민 200여명, 출근하는 도로공사 직원들 열렬히 환영

▲ 한국도로공사 김천시대 개막     © 정태하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은 본격적인 김천혁신도시의 시대를 알리는 ‘한국도로공사 이전 환영행사’를 27일 한국도로공사 신청사 전정에서 개최했다.
 
이날 환영 행사는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병철시의장, 이재춘 경북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을 비롯해 경북도와 김천시 관계자 및 유관기관 단체장, 혁신도시건설민간지원단, 자매결연마을, 농소,남면,율곡동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반가운 얼굴로 큰 박수와 함께 맞이 했다.
 
특히,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미니분재와 혁신도시건설지원단에서 떡을 전달하여 김천시민의 따뜻한 정과 김천이전 환영의 뜻을 함께 전달하고 로비에서는 전통의 차(茶)봉사와 김천시립관현악단(목관5중주)은 새로운 출발의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축하공연을 펼쳤다.
 

▲ 한국도로공사 김천시대 개막     © 정태하 기자


시는 김천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도로공사 직원들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지므로써 김천혁신도시에 대한 자부심과 조기정착 및 지역시민과 이전기관간의 친화력을 높이고 명품혁신도시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환영행사를 계획하였다.
 
김학송 한국도로공사장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뜨겁게 환영해준 박보생 시장과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한국도로공사는 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김천시와 함께 상생하여 지역경제발전에 기여, 선도 기관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모든 역할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김승홍 차장은 “ 기대반 걱정반으로 이곳에 왔는데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편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며 김천에 첫발을 내딛은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 한국도로공사 김천시대 개막     © 정태하 기자


박보생 김천시장은 "한국도로공사의 이전을 김천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하며,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의 김천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주여건 지원 등에 철저를 기하고 임직원들과 김천시가 함께 성공적인 혁신도시를 만들어 가자“ 약속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2007년 12월 지방이전 계획이 승인됐으며, 2011년 6월 신청사를 착공한데 이어 올해 6월에 준공되었으며, 신사옥은 총 사업비 2,400억원, 부지면적 139천265㎡에 건축 연면적 110,0818㎡(지하 1층 지상 25층)로 규모로 에너지 효율1등급, 친환경건축물 최우수등급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형 사옥으로 건립되었다.
 
김천혁신도시는 최고의 광역교통망이 구축된 혁신도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혁신도시 내 산학연유치지원센터를 건립하여 행정, 연구, 컨벤션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성장 거점 기능 강화를 위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34만 3천㎡를 공급하여 R&D 클러스터, 정보통신 클러스터 그린에너지 클러스터, 농생명산업, 첨단도로교통, 교육 및 연수 분야를 특화해 광역경제권 내 신성장 거점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