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륙 최고급 호텔에서도 삼성 TV의 한류 열풍이 뜨겁다!

삼성전자는 최근 싱가폴 리츠칼튼 호텔, 중국 심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 ‘빛의 TV’로 불리는 삼성 LED TV의 대규모 공급 수주를 잇따라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싱가폴 리츠칼튼 호텔에 46인치 679대, 55인치 9대 등 총 710대의 호텔전용 LED TV와 610대의 DVD 플레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 중국 심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 설치된 삼성전자 40인치 호텔전용 LED TV.    
78개의 스위트룸, 526개의 일반 객실 등 총 604개의 객실을 갖춘 리츠칼튼 호텔은 세계 최초로 모든 객실에 삼성 LED TV를 설치함으로써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당초 일반 LCD TV 구매를 검토했던 리츠칼튼 호텔은 추가 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삼성 LED TV의 ▲최고 화질과 프리미엄 디자인 ▲다양한 엔터테이먼트 시스템 ▲편리한 유지 관리 등을 높이 평가하고 삼성 LED TV를 최종 선택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호텔 TV는 TV와 셋탑박스 분리형이기 때문에 셋탑박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추가 비용 부담의 문제 뿐만 아니라, 채널 정보 변경 및 고객 메뉴 변경 등으로 인한 잦은 유지 보수 관리,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 전력과 인테리어적으로 비효율적인 공간 활용의 문제점들이 지적되어 왔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호텔전용 LED TV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완벽히 해결했다.

별도 셋탑박스 없이도 인터넷 LAN선만 연결되어 있으면 중앙 서버를 통해 채널 정보 관리 및 TV 환경 세팅 업데이트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TV + 셋탑박스’형의 기존 호텔 TV 솔루션보다 구매비용과 소비전력을 절감시켜 호텔 고객들에게 높은 경제적 효과를 제공해 줄 수 있다.

특히, 이번 리츠칼튼 호텔 수주는 8월 하계 유스올림픽(YOG), 9월 F1 그랑프리 등 굵직한 국제 행사를 앞두고 있어 삼성전자는 싱가폴을 방문하는 전 세계 VIP 고객들에게 삼성 TV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중국 심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도 40인치 606대, 55인치 14대 등620대의 호텔전용 LED TV를 독점 공급했다.

삼성 LED TV는 최고 화질의 제품력, 핑거슬림의 프리미엄 디자인, 친환경성 등 전반적인 제품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이번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이미 동북아 최초 7성 호텔인 중국 상해 주메이라 호텔을 비롯해 웨스틴 호텔·샹그릴라 호텔·쉐라톤·힐튼·메리어트 등 중국 최정상급 호텔에 호텔 TV를 공급한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 1위의 최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호텔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장 김진환 상무는 “호텔을 방문하는 고급 수요층에게 제품 특장점과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판매를 더욱 확대함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LED TV, 3D TV 등 삼성만의 차세대 TV 기술력을 앞세워 호텔, 호화 유람선 등 B2B 사업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