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는 제18회 ‘젊은연극제’ 개막을 맞아 지금까지 연극제에서 선보였던 작품들을 쿡TV ‘오픈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로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픈 VOD는 영상 콘텐츠를 VOD로 서비스할 수 있는 권리만 있으면 누구나 ‘오픈샵’에서 영상물을 거래할 수 있는 쿡TV의 오픈마켓 서비스다. KT는 젊은연극제 공식 미디어 주관사인 ㈜밀레21과 손잡고 2007년부터 올해까지의 역대 연극작품 전편을 쿡TV 오픈샵을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15회 47편, 16회 50편, 17회 46편 등 143편이 우선 순차적으로 제공되며, 올해 52편은 이번 연극제가 끝나는 데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음악/다큐/문화] -> [오픈샵] -> [밀레21 젊은연극제]로 들어가면 이용가능하며, 모든 작품은 무료로 제공된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오픈 VOD는 젊은연극제에 있어 연극의 저변을 확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무대가 될 것”이라며, “쿡TV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저마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무대’ 마련을 위해 개방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쿡TV 오픈 샵은 지금까지 2천여 편의 VOD가 접수됐고, 현재 1천2백여 편이 서비스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