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6월20일부터 27일까지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한 글로벌전략품목인 승강기·컨베이어·전동축·크랭크·기어·변속기 등 특수목적 기계류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독일(도르트문트?뮌헨), 폴란드(바르샤바) 등 3개 지역에 수출촉진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촉진단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찬용 상무를 단장으로 (주)세진아이지비, GS기어, 해성산전(주) 등 8개사 11명으로 구성되어 독일 도르트문트?뮌헨,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각국의 유력바이들과 1:1 수출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독일에서는 현지 기계류 대표업체인 KTR 등 70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바르샤바에서는 GK Torfarm 등 40여개사의 유력바이어들이 참가할 계획이다. 또한 독일의 STROMAG AG 등 현지의 우수 제조업체 방문하여 견학 및 개별 상담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촉진단은 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채산성 제고를 위해 지원하는 ‘중소기업 글로벌전략품목 수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공동으로 1단계로 타깃지역의 사전시장조사를 통하여 진출 계획 수립하고 2단계로 해외 현지에 수출촉진단을 파견하여 시장개척활동을 수행하고, 마지막 3단계는 해외마케팅 후속조치로 타깃지역의 유력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하여 수출상담을 수행하는 등 준비단계에서 후속조치까지 수행하여 사업성과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