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도시락 공약’ 지킨다

[중앙뉴스=김종호기자] 영화 '암살'이 개봉 9일 만에 5백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암살'은 30일 1028개 스크린에서 4676회 상영돼 33만5008명이 봤다. 누적관객수는 502만5025명이다. 이날 '암살'의 매출액은 25억1700만원이었고, 누적매출액은 387억8600만원이다.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5백만 관객을 넘긴 작품은 '암살'과 '연평해전' 2편이다. 500만명이 넘게 본 외국영화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1049만명)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612만명) '쥬라기 월드'(554만명) 3편이다.

 

연출을 맡은 최동훈 감독은 '암살'을 포함해 자신이 연출한 장편영화 5편 중 4편이 5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모으는 저력을 보여줬다('범죄의 재구성' 212만명, '타짜' 684만명, '전우치' 613만명, '도둑들' 1290만명).

 

영화는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친일파와 일본군 수뇌부를 제거하려는 암살단과 암살단을 살해하려는 청부살인업자, 그리고 암살단 내부의 적이 경성에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편, 전지현은 개봉 전에 "500만명을 돌파하면 이웃들에게 도시락을 기부하겠다"고 한 '공약'을 지켜 국제 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도시락 500개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배우 전지현은 ‘도시락 공약’을 실천했다. 전지현은 동영상을 통해 “‘암살‘을 사랑해주신 관객 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도시락 기부를 진행하려고 한다. 조국을 위해 이름 없이 사라진 독립군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우리 주변의 이웃 분들께 따뜻한 식사 한 끼 대접해 드리고 싶다”며 공약 이행 소감을 전했다.

 

도시락은 8월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5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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