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햇차의 계절을 맞아 대한민국 최대의 차 주산지인 보성군에서는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제42회 보성다향대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보성다향대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 최고의 차 축제이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5년 연속 유망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한국차문화공원과 보성차밭 일원에서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라는 주제와 '녹차야 茶함께 놀자'라는 부제로 차관련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추진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에도 크게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축제가 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몽골텐트 형태의 부스가 아닌 편백으로 만든 부스로 제작 설치하여 행사장 곳곳에서 녹차향과 편백향을 맡을 수 있도록 했다.

보성이 가지고 있는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다신제, 한국명차선정대회, 세계차맛 콘테스트, 두리차회, 이순신 호국다례재, 제5회 티아트페스티벌, 전국학생차예절경연대회, 고대 황실차 특별전 등 풍성하고 화려한 차문화 프로그램이 열린다.

축제를 대표하는 녹차국수, 녹차빵, 녹차초콜릿 등 먹거리를 개발하여 판매하며 녹차, 발효차, 떡차, 말차, 방향제, 베개 등 차만들기 체험을 다양화하는 등 오감만족의 축제장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제1회 보성녹차골든벨, 보성명차를 잡아라, 인문학 콘서트, 담살이 의병장 안규홍 연극, 서울시 무용단 공연, 세계다문화음식경연대회 등 다양한 공연ㆍ경연행사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축제장을 방문한 지역 청소년을 비롯한 군민, 관광객들에게 새롭게 변화된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성다향대축제추진위원회 정형래 위원장은 "올해에도 햇차의 계절을 맞아 보다 많은 분들이 와서 차를 마시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 5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좋은 추억,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