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추석 유일한 코미디 영화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추석 흥행왕’을 예감케 하고 있는 영화 <퀴즈왕>(감독: 장진 / 제작 대행:소란플레이먼트 / 배급:시네마서비스)이 유저들의 ‘유머지수’를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폰 어플을 개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영화 <퀴즈왕>의 웃음백서 어플은 기존의 영화 정보 위주로 구성되었던 영화 어플과는 달리 영화의 컨셉을 살려 ‘보는 순간 웃음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어플은 영화 <퀴즈왕>의 영상들과 웹상의 여러 스틸을 통해 유저의 유머지수를 알아보는 형식으로, 초기화면에서 <퀴즈왕>의 포스터를 2초 동안 감상 후, 메인으로 들어가면 본격적인 테스트가 시작된다.

15개의 컨텐츠로 구성된 웃긴 사진 또는 영화 <퀴즈왕> 동영상을 랜덤으로 감상 후 웃기다 또는 안 웃기다 버튼을 클릭하면 효과음과 함께 <퀴즈왕> 배우들의 좌절 모습 혹은 환호의 모습이 나타난 후 다음 단계로 넘어 간다. 인터넷 등에서 유행하는 ‘유머 사진’들을 보고 웃긴지 안 웃긴지를 선택하다 보면 어느 샌가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는 것.

여기에 곳곳에 숨겨져 있는 영화 <퀴즈왕>의 맛보기 동영상 역시 유저들의 웃음을 유발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예고편 동영상 이상의 영화 <퀴즈왕>의 코믹 하이라이트만을 모아 놓은 이번 영상은 웬만한 유머 동영상을 능가하는 코믹함으로 무장하여 ‘웃기다’를 꼭 선택하게 만들기도. 모든 컨텐츠를 확인하고 나면 유저의 유머 지수가 %로 공개된다.

영화 <퀴즈왕>은 이번 ‘웃음 백서’ 어플을 시작으로 추석 시즌 개봉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추석왕’ 어플도 준비 중이다. 이처럼 한 영화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해 여러 어플을 개발하는 것도 최초라 할 수 있다.

보는 이의 유머 지수를 팍팍 올려주는 ‘웃음 백서’ 어플리케이션으로 또 한번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영화 <퀴즈왕>은 방송이래 단 한번도 우승자가 나오지 않은 133억짜리 퀴즈쇼의 마지막 정답만(!) 알게 된 상식제로 15인의 NO(?)브레인 배틀을 그린 코미디로 올 추석 사상 최대의 연휴와 함께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