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운영현황, 교육분야 주요사업 설명 교육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     교육발전협의회 3기 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진주시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5층 상황실에서 진주시 교육발전협의회 3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진주시 교육발전협의회는 2012년 4월에 처음 구성되었으며, 2기를 거쳐 이날 3기를 구성, 위촉하게 됐다.  

 

진주시 교육발전협의회는 진주시장이 당연직이 되며 시의원, 교육관련공무원, 각계 교육전문가, 입시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 18명으로 구성하여 향후 2년 동안 교육도시조성을 위한 교육지원정책, 진주아카데미의 효율적인 운영, 지역인재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게 된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진주아카데미 운영현황, 교육분야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진주시 교육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이 있었다.

 

이창희시장은 인사말에서 “진주시 교육발전협의회가 진주교육발전에 촉매제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진주가 옛 교육도시의 명성을 되찾고 인재육성의 산실, 남부권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위촉된 진주아카데미 운영위원회 및 진주시 교육발전협의회를 주축으로 한 교육네트워크가 진주 교육발전을 선도해 나가게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