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측근 뒤에 숨는 것, 책임있는 대선주자의 자세가 아니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는 측근 뒤에 숨지 말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 사전 협의 논란에 휘말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공당의 정당한 문제 제기에 대해 비아냥거리거나 외면하며 측근 뒤에 숨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은 책임 있는 대선 주자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진실을 밝혀달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는 더 품격 있는 자세로 진실을 밝혀 달라"고 요청했다.

 

또 "이 사안의 본질은 문 전 대표가 과연 유엔 인권결의안 찬성 여부 같은 대한민국의 중요 외교·안보 정책을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했는지 여부"라며 "그렇게도 진실을 밝힐 자신이 없느냐. 명색이 제1야당 대선주자가 왜 이런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주는지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가 새누리당을 '찌질한 정당'으로 지칭한 것과 관련해 "제1야당 대표를 지낸 분이 사용한 단어라는 것이 믿기지 않고, 입에 담기 민망한 수준"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민주당이 '문 전 대표가 북한과 내통했다'는 취지로 발언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박명재 사무총장,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에 대해서는 "회고록 내용이 거짓이라면 저자인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을 고발해 법적으로 사실관계를 다루면 될 텐데, 송 전 장관은 가만히 놔둔 채 왜 아무 관계도 없는 이 대표 등 새누리당 분들을 고발하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과 관련해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언급한 것과 관련, "검찰은 그야말로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국민 의혹이 하나도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수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