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 등 전력 발전 6사, 홍보 등 협업 강화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에는 한수원 외 전력 발전 5사(남동발전·남부발전·동서발전·서부발전·중부발전)도 함께 참여해 국내 전력 공급을 책임지는 발전 회사들의 공동 홍보 및 정부 3.0 협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소개가 이뤄졌다.

 

국민체험마당은 ‘국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라는 슬러건 아래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전국 17개 시·도의 지차체의 정부3.0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90여개 전시관에서 130여개 콘텐츠 소개와 체험마당이 진행됐다. 또한 26개국 장‧차관, 국제기구 고위급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정부3.0 글로벌 포럼도 함께 개최돼 정부3.0의 개념과 성과를 국제기구 및 세계 각국과 공유했다.

발전6사는 정부3.0 우수기관인 남부발전과 동서발전 등 각사의 부스를 상호 방문해 주민참여형 기업설립 지원, 스마트오피스 등 주요 우수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벤치마킹했다. 또한, 현장 관람객들에게 발전 6사의 사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발전 6사를 대표해 한수원 관계자는 “이번 협업 홍보활동을 계기로 발전 6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에너지 공공기관 협의회 등 협업활동을 강화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지향하는 정부3.0을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