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명품도시 경주홍보 및 동계훈련 최적지 홍보

▲ 경주시, 초청 전국 야구대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쌀쌀한 겨울 날씨에도 스포츠 도시 경주의 야구 그라운드는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경주생활체육공원, 경주중․고 야구장 등 4개소에서 리틀․중등․여자부 등 전국 29개 팀에서 선수․임원․가족, 경기요원 등 1,000여명이 참가하는 ‘경주시 초청 전국 야구대회’ 가 열전에 돌입했다.

 

시는 야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안전 관광도시 홍보와 경제활성 그리고 유소년스포츠 특구추진 등 굴뚝 없는 스포츠 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명품 체육도시 홍보와 축구, 야구, 태권도 등 동계훈련 최적지를 사전에 알리는 등 체육 소프트웨어 확충을 위해 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마이티 여자 야구단을 비롯해 10개 팀이 참가한 야자부는 12. 3일부터 양일간 우승팀을 가린 결과 부산 ‘올인’팀이 우승, 경기 구리 ‘나인빅스’팀이 준우승, ‘경주시 마이티 여자 야구단’이 3위를 차지하여 우승 트로피와  야구배트를 받았다.

 

아울러 중등부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주중학교를 포함해 7팀이 18경기를 소화하며, 리틀부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경주시 리틀야구단 등 12팀이 참가하여 21경기를 리그전으로 펼친다.

 

시는 경기장 4곳에 대해 사전점검 하여 그물 및 구장 등을 점검하고 구급차량 3대, 의료진, 볼 도우미 등을 각 구장에 배치하여 경기를 지원한다. 시는 본 대회를 통해 유소년 및 여자야구의 붐을 조성하고 관광․스포츠 도시 홍보에도 주력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부터 2월말까지 약 2개월간 축구, 태권도, 야구 종목에 대해 2017년 동계훈련을 준비하고 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 축구・태권도・야구협회가 주관한다. 축구공원, 알천구장, 건천운동장, 진현동 숙박단지, 경주생활체육공원, 알천리틀야구장, 축구공원 3개소 등 9개 장소에서 전국의 학교, 클럽 등 203개(팀) 4,200여명이 경주를 찾을 예정이다.

 

축구는 초・중등 포함 27개교 700여명, 태권도는 초・중・고・일반 등 150여개교(팀) 2,500여명이, 야구는 초・중, 리틀부 26개교(팀)이 경주를 찾아 기량을 연마하고 불국사, 석굴암, 동궁과 월지, 동궁원 등 주요 문화유적지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최양식시장은 여자부 야구 경기장을 둘러보고 참가 선수․임원들을 격려하며 “전국 야구대회 참가 및 앞으로 열릴 동계훈련에 많이 참여하여 겨울 비수기 지역경제 활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내년에도 화랑대기 축구대회 등 스포츠․관광도시 경주를 찾아와 줄 것”을 홍보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