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만에 울산서 만점자 나와..

 

[중앙뉴스=최지영 인턴기자] 2017년도 수능 만점자는 인문계열 5개 영역에서 만점을 받은 울산 학성고등학교 이영래(18)군이다.

▲ 2017년 수능 인문영역 만점자 울산 학성고 이영래군     © 연합뉴스

 

 

7일 울산시교육청은 이군이 국어, 영어, 수리(나형), 한국사, 사회탐구(생활과 윤리·사회문화) 등 인문계열 5개 영역에서 한 문제도 틀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에서 제2 외국어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만점을 받은 것은 이군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이영래군은 "학교 수업이나 야간자율학습, 토요 자율학습 등을 빠지지 않고 열심히 했고 하루에 6시간 30분가량 충분히 잤다"며 "사설 문제보다는 한국교육평가원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했다"고 말했다. 이어 만점의 비결을 '학교 생활 충실'로 꼽았다.

 

담임교사는 "영래가 어려서부터 독서량이 많았고 다른 학생들보다 집중도가 높은 편이어서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 데 강점을 보였다"고 소개했다.

 

또 "공부에만 매몰되기보다 아이돌 가수도 좋아하는 평범한 청소년으로 교내 각종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군은 현재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수시모집에 지원한 상태이며, 경찰대 1차 시험도 합격한 상태이다.

 

이군은 "경제학자가 꿈이다"며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등을 연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