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이자 작가인 故캐리 피셔,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충격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영화 ‘스타워즈’의 레아 공주로 잘 알려진 미국 할리우드 배우 캐리 피셔가 향년 60세 나이로 사망했다.

 

▲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사망한 故 캐리 피셔     © 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고 피셔는 지난 23일 영국 런던에서 출발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심장마비를 호소 한 후 4일 만에 오늘 오전 숨을 거뒀다.

 

당시 고 캐리 피셔는 귀국과 동시에 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았다.

 

피셔 가족의 대변인인 사이먼 홀즈는 피셔가 이날 오전 8시 55분 세상을 떠났다고 발표했다.

 

고인이 된 캐리 피셔는 1977년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에서 반군 지도자 레아 공주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작가이자 배우다.

 

1956년 가수 에디 피셔와 뮤지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의 히로인 가수 겸 배우인 데비 레이놀즈 사이에서 태어난 딸로 어렸을 때부터 연예인의 끼를 타고 났다.

 

고 캐리 피셔는 2살 때 부모의 이혼으로 어머니랑 함께 자랐으며, 15살 나이에 어머니와 브로드웨이 뮤지컬 무대에 올랐고 워런 비티의 '샴푸'로 스크린에 첫 데뷔했다.

 

고 캐리 피셔는 유명 포크록 듀오 '사이먼 앤드 가펑클'의 멤버인 폴 사이먼과 1983년 혼인했으나 이듬해 짧은 결혼 생활을 정리하고 이혼했다.

 

고 캐리 피셔는 작가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1970년대 후반 약물 중독을 겪은 피셔는 자신의 경험을 담은 자전적 성격의 소설 '포스트카즈 프롬 더 에지'를 1987년 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름을 알렸다.

 

소설 '포스트카즈 프롬 더 에지'는 스타배우인 엄마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해 좌절감을 겪는 와중에 여배우로서도 실패한 딸이 마약에 손을 댔다가 재활 치료를 거쳐 다시 공인으로 돌아오는 과정으로  1990년 마크 니콜스 감독의 '할리우드 스토리'라는 영화로 재탄생했다.

 

고 캐리 피셔는 지난해 개봉한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에 출연하는 등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고 캐리 피셔의 절친인 포드는 피셔의 심장마비 소식을 들은 직후 할리우드 리포터와의 인터뷰에서 "사랑하는 친구의 투병 소식에 무척 충격을 받았고 슬프다"면서 "피셔의 가족, 지인과 더불어 피셔의 쾌유를 기원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