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P’의 해체로 안타까워하는 팬들..신문지면에 광고개제

[중앙뉴스=최지영기자] 일본 국민 그룹으로 28년간 일본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일본 5인조 그룹 SMAP이 해체한다.

 

▲ 2016년 12월 31일 공식해체하는 SMAP     © 연합뉴스

 

2016년 12월 31일을 끝으로 28년간 일본인들에게 사랑을 받아 최정상의 인기를 끌어온 일본 아이돌그룹 SMAP의 공식 해체는 SMAP의 팬들 뿐만 아니라 일본 전역에 충격을 주고 있다.

 

31일 SMAP의 공식 해체를 하루 앞두고 안타까운 마음을 공유하기 위해 SMAP의 팬들은 주요 일간지 중 하나인 아사히신문 30일자에 8면에 걸친 전면광고를 게제했다.

 

팬 1만3천 명은 아사히 신문의 클라우드펀딩 사이트 'A-port'를 통해 3천 엔(약 3만800원)씩 12월 20일부터 28일까지 모금을 해 3천900만 엔(약 4억80만원)을 모아 광고를 실었다.

 

광고는 첫 번째 지면 중앙에 커다란 글씨로 적힌 "언제나 많은 사랑과 용기를 줬던 SMAP에게'라는 문구로 시작해 이후 6면에 걸쳐 모금에 참가한 참가자의 이름을 적었다.

 

더불어 "강하게, 강하게 미래를 믿으며 지금부터 손을 잡자. 우리들은 그 손을 놓지 않는다. 지금부터도 우리들은 옆에 있습니다"라는 일본어 문구와 함께 "SMAP를 영원히 사랑한다. 사랑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We Love SMAP Forever. Can't stop loving)고 영어로 메시지를 전했다.

 

광고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한사람 한사람으로는 가능한 것이 적지만 모이면 커다란 힘이 되는 것을 실감했다. 이러한 생각이 어딘가에 닿을 수 있도록"이라는 말과 함께 동일본대지진의 복구 지원에 대해 계속 지원과 응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SMAP는 ‘Sports Music Assemble People’의 약자로 1988년 SMAP는 나카이 마사히로, 기무라 타쿠야, 카토리 싱고, 모리 카츠유키, 쿠사나기 츠요시, 이나가키 고로 등 6명이 정식 멤버로 구성 됐다.

 

6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 중 1996년 5월 27일 모리 카츠유키는 오토 레이스에 도전하고 싶다는 이유로 탈퇴했다. 이후 5인조로 활동한 SMAP는 28년간 활동하며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03년에 발표한 '세계에 하나뿐인 꽃'은 25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멤버들이 각각 TV 버라이어티 프로, 영화, 드라마 등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장기간 전성기를 이어왔다.

 

SMAP의 해체 소식은 올해 일본 대중문화계의 가장 큰 뉴스이며, 일본 열도를 큰 충격에 빠트렸다.

 

해체를 앞두고 최근 발표한 마지막 베스트앨범 ‘SMAP 25 YEARS’는 발매 첫주에 66만 장이 팔렸으며, 'SMAP×SMAP' 최종회는 시청률이 34.2%까지 올라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