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대구 미래산업 육성·발굴을 위해 해외 마케팅에 전력을 쏟는다.

▲     © 김윤수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7' 참관을 위해 오는 5일 출국한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주관으로 매년 1월에 열리는 CES는 IT·전자업계의 한해 화두를 제시하고 시장을 선도할 신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전 세계 정보기술(IT)과 전자, 자동차 업체 등이 참가해 첨단 기술력과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각축장이다.

    

 이번 출장에서 권 시장은 미래형자동차, VR/AR(가상현실/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 정보와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대구시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타운미팅을 열어 대구 미래 먹거리를 찾는 한편,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CES 2017 대구 공동관’을 방문하여 ㈜알에프, ㈜팔콘 등 14개 지역 기업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첫째 날 5일에는 대구시가 미래 주력 산업으로 키우고 있는 전기자동차와 관련하여 테슬라(Tesla) 본사를 방문해 테슬라측과 전기자동차 분야에 대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대구기업 공동관과 혼다, 닛산, 패러데이퓨처, 현대차 등 자동차 관련 전시부스를 방문해 자율주행 등 미래형자동차 기술들을 살펴보고, CES에 참가한 대구기업들과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들으며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둘째 날 일정시작에 앞서 권 시장은 대구공동관 참가기업인 ㈜알에프와 일본바이어(SODC, Sale on Demand Coperation) 간 429만 달러(한화 약 51억 원) 상당의 계약 체결식에 참석하여 보다 적극적인 기업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7일은 LG, 퀄컴, 인텔, DJI, 세그웨이 등 글로벌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하고, 이어 대구시의 미래 산업육성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지역 기업, 기업지원 기관(대구테크노파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기계부품연구원 등) 및 연구기관(경북대학교, ETRI 대경권연구센터 등) 등과 함께 대구 미래기술기업 타운미팅을 가진 후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의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미래형자동차, VR, 드론 등 첨단 기술정보와 동향을 살펴보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대구 미래 먹거리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