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지역 비가 내리겠으나 전국이 대체로 따듯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5일(목) 1년 중에 가장 추운‘소한'인 오늘은 온화한 날씨가 지속된다.

 

▲ 올해 따뜻한 겨울날씨로 얼지 않는 강     © 연합뉴스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구름이 끼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흐리며 저녁부터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동풍 영향으로 강원도, 경상도는 대체로 흐리며 저녁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5∼10mm, 경북북동산지, 제주도 5mm 미만이다.

 

예상적설량은 강원중남부산지 5∼10cm, 강원북부산지,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 1∼5cm다.

 

오전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0.1도 인천 1.5도, 강릉 2.0도, 대전 영하 0.6도, 광주 3.2도, 대구 영하 1.1도, 제주 8.9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3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은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밖의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앞바다 0.5~1.5m, 남해앞바다 0.5~4.0m, 동해앞바다 1.0~4.0m로 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립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동풍의 영향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6일(금) 내일은 전국적으로 맑고 겨울철 답지 않은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겠다. 당분간 추위걱정은 없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