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등 해외여행 시 질병관리본부사이트 통해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가 현황 확인해야

▲ 국내 17번째 지카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자료=질병관리본부)


[중앙뉴스=이다래 기자] 필리핀을 방문했던 20세 여성의 지카바이러스 감염이 확진됐다. 국내에서는 17번째 지카바이러스 환자다.

    

질병관리본부는 작년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필리핀 보라카이에 방문 후 국내에 입국한 S씨(20)에 대해 지카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감염자는 필리핀 현지 체류 중 모기에 물린 것으로 추정된다. 입국 후 근육통, 발진, 결막염 증상이 발생해 선피부과의원과 차명수연세피부과의원에 방문했고 지카바이러스 감염으로 의심돼 신고 되었다.

    

감염자의 현재 상태는 양호하며,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국내 지카바이러스 확진자는 S씨를 포함해 17명으로 늘었다. 확진자가 방문했던 지역은 동남아 13명(필리핀 7명, 베트남 4명, 태국 2명), 중남미 4명(브라질, 도미니카(공), 과테말라, 푸에르토리코)이었다. 남자 13명, 여자4명이며 임산부는 없다.

    

질병관리 본부는 동남아에서 입국한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지속되는 추세이므로 설 연휴 등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http://m.cdc.go.kr) 및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http://www.cdc.go.kr)를 통해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가 현황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