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희망의 불꽃으로 Greenway 포항 밝힌다

▲ 2017년 포항 여성 신년교례회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위순)가 주관한 포항 여성 신년교례회가 10일 으로 UA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강덕 시장, 문명호 시의회의장,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여성단체회원 220여명이 참석해 2017년 새로운 활동과 각오를 다짐했다.“여성! 희망의 불꽃으로 Greenway포항을 밝힌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 행사에서는 여성단체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지난해를 정리하고 신년인사와 ‘희망의 불꽃 장미심기’ 퍼포먼스를 통해 한해의 시작의 축하고 여성단체들의  활동 의지를 다졌고 회원들은 서로 덕담을 나누며 새해 설계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의 시정화두인 ‘동성상응’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각오로 새해를 열어나갈 것”을 강조하며, “포항발전을 위해 힘쓴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포항 건설을 위해 활기찬 여성들의 참여와 단결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은 각 여성단체들이 경제도시도약과  미래지향적 녹색도시를 희망하는 “희망의 불꽃 장미심기” 퍼포먼스로, 천만송이 장미심기 프로젝트에 여성들이 적극 선도할 뜻을 포항시에 전달하였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발전 상생을 약속하는 시민화합과 새로운 도약의 강한 소망을 담았다.  

 

지난해 포항시 여성단체는 힐링 밤바다 걷기대회 참여, 행복한 가게나눔 장터, 여성인재 아카데미 등을 운영했으며, 광양시 여성단체 교류활동, 국제불빛축제 연계 한일음식 교류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국제교류활동 등 국내외 교류활동과 시민의 날 및 가정의 날 행사 무료 차봉사, 농촌사랑 일손돕기 등 지역봉사활동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