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4회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 진행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국내 최대 영상광고제 ‘서울영상광고제 2016’이 17일 오후 5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 '서울영상광고제2016' 포스터     ©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서울영상광고제’는 세계 최초로 시도한 온·오프라인 영상 광고제 ‘TVCF 어워드 2003’으로 시작해 서울시의 후원을 통해 2011년부터 ‘서울영상광고제’로 격상됐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올해로 14회를 맞으며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회가 주최하고 TVCF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뉴욕페스티벌이 후원한다.

 

‘서울영상광고제’는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단순히 광고인들만이 아니라 예비 광고인, 광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대상은 2015년 12월 1일부터 2016년 11월 30일까지 국내에서 제작 대행한 공중파, 케이블TV 방영 작품을 비롯해 인터넷, 극장, 바이럴, 옥외전파, 해외집행광고 등 모든 매체의 영상광고를 포함한다.

 

17일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1차 네티즌 심사, 2차 전문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부문별 최종 수상작들을 대상으로 그랑프리, 금상, 은상, 동상, 심사위원특별상, Netizen’s Choice, Consumer Report Award, 올해의 모델상, 올해의 스텝상, 아름다운 서울상 등의 본상 시상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 새로 신설 된 ‘Craft부문’의 심사와 시상도 진행된다.

 

시상식 부대행사로 행사 당일 오후 1시 프레스센터 기자회의장에서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Gordon Tan, Deron Lee)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와 미국 및 아시아 광고시장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며 세계 유수 광고제 및 ‘서울영상광고제 2016’의 수상작들도 함께 상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석 예약은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