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0일 팔공홀에서 새해 첫 공연으로 ‘대구‧경북 상생과 화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2017뉴스타트 콘서트'를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경북을 대표하며 국내외에서 다양한공연을 선보이는 80여명의 ‘경북도립교향악단’과 상임지휘자인 ‘이동신’이 대구문화예술회관과 공동 기획해 연주한다.

    

 주요 출연진은 지역대표 성악가인 소프라노 ‘유소영’(경북대 성악과 교수),테너 ‘이병삼’(대구가톨릭대학교 성악과 교수), 우리나라 최고 트럼펫터 ‘안희찬’이 화려하면서 절제된 무대를 선보인다.

    

 후반부에는 아마추어 성인합창단체인 대구합창연합회 연합합창단과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0여 명이 보여주는 힘찬 대합창공연을 준비했다.

    

 오프닝은 베를리오즈의 <로마의 사육제> 서곡을 시작으로 트럼펫 연주자들 사이에서 가장 고전적이면서 우아한 곡으로 알려진 칼 호네크의 <슬라브 환상곡>과 드보르작의 <슬라브 무곡>을 트럼펫터 ‘안희찬’이 연주하며 드라마나 영화 속 O.S.T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드보르작의 <슬라브 무곡>을 경북도향이 전반부 끝 곡으로 연주하여 화려하면서 정제된 연주 무대를 보여준다.

    

 후반부는 토마의 <미뇽>서곡을 시작과 함께 테너 ‘이병삼’의 푸치니의 베스트 오페라 토스카의 <오묘한 조화>를 부르고 소프라노 ‘유소영’과 함께 레하르의 오페레타 유쾌한 미망인 중 <입술은 침묵하고>를 노래한다.

    

 마지막에는 하이라이트 무대로 시벨리우스의 ‘필란디아’와 안익태의 ‘한국합창곡’을 합창단과 교향악단 총 300여 명이 함께하여 힘차고 장대한 무대를 보여주며, 앵콜곡으로 일반 관객과 함께 희망을 담은 합창곡을 부를 예정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이번 공연은 ‹상생과 화합› 이라는 주제로 경북도향과 공동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기회를 계기로 대구와 경북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교류무대를 자주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공연 중간에 대구문화예술회관의 2017년 일정과 연관계획을 간략하게 영상으로 선보이며, 공연관람자 모두에게 문예회관 연간 브로슈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