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오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68일간 2017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

▲  김해시는 오는16일부터 3월24일까지 68일간 2017년 주민등록 일제 정리를 실시한다.           © 사진=김해시청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해시는 오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68일간 2017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등을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중점 조사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제3자의 거주불명등록 요청 및 민원 접수 된 자 사망의심자 100세이상 고령자 등이다.

 

사실조사는 각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실제 거주 여부 등에 대해 세대 방문조사를 실시하며 허위신고자는 최고 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거주불명등록자의 재등록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일제정리 기간 중에 주민등록 말소 또는 거주불명등록된 자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자진신고 할 경우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등록과 실제사실 일치여부 확인을 위해 통․반장 등 조사원 방문 시 원활한 조사 진행을 위해 불편하시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