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낮과밤 일교차 클 것, '건강관리 주의'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16일(월)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여전히 한파가 이어질 전망이다.

 

▲ 오전까지 한파 이어질 전망, 낮부터 차차 풀려     © 연합뉴스

 

오늘은 오전까지 한파가 이어지겠지만 낮부터 평년기온을 차차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 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지만 동해안 지역은 낮 동안에 구름이 많겠고 강원 남부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전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8.4도, 인천 -6.1도, 강릉 -3.8도, 청주 -12.6도, 대전 - 8.9도, 전주 -7.3도, 광주 -4.1도, 제주 4.2도, 대구 -4.2도, 부산 -3도, 울산 -4.5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8도 사이로 전날보다 높겠다.

 

기상청은 “오전까지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지만 낮부터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고 밝히며 “당분간 낮과 밤 일교차가 클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해 앞바다에 0.5∼1.5m, 남해 앞바다에 0.5m∼1.5m, 동해 앞바다에 1.5m∼4.0m로 일겠다. 동해 전 해상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높은 물결이 일어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국립환경연구원은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17일(화) 내일은 최근 기승을 부리던 한파가 물러가고 차차 평년기온을 되찾겠다.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며, 기온은 평년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