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진주시 능력개발원은 2017년 상반기 정기과정 시민능력개발교육 수강생을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2월 27일 개강하는 이번 교육은 5개월 과정으로 시민의 자격증 취득이나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기술창업과정 21과목, 여가 선용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취미건강과정 6과목, 교양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과정 6과목 등 33개 과목 수강생 721명을 모집하게 된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기간 내에 능력개발원 본관 및 동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능력개발원 홈페이지(http://pdi.jinju.go.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1급~3급 등록장애인,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장기기증자 및 장기기증 등록자, 차상위계층 등을 모집인원의 20%까지 우선 선정하고 수강료는 1회에 한하여 면제한다. 그 외의 신청자에 대해서는 컴퓨터 추첨으로 선정하며 수강료는 과목당 월 15,000원이며 5개월분 75,000원을 수강 전에 납부해야 한다.

 

능력개발원 관계자는 “한식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기타․우쿨렐레교실, 서양화 등 다양한 과목을 강의하게 되는 이번 교육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