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시다 일본 외무상이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망언을 한 것과 관련해 외교부가 스즈키 히데오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불러 항의했다. 사진=연합뉴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기시다 일본 외무상이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망언을 한 것과 관련해 외교부가 스즈키 히데오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불러 항의했다.이 자리에서 외교부는 히데오 총괄공사 에게 외무상 발언 경위를 추궁하고 독도 영토 주장이 양국 간 갈등만 촉발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역사를 올바로 직시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외교부는 공식 논평을 내고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 정부가 또다시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억지 주장을 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을 화나게 하는 것이며 당장 발언을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국민의당 천정배 전 상임공동대표는 17일“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한 일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외무상을 겨냥해 “역사를 망각한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일본 외무상이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묵과할 수 없는 망언을 했다며“일본 정부의 주권침해 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지적하고“진실을 알고도 왜곡하는 것도 중대한 범죄”라고 힐난했다.

 

앞서 전날 일본 기시다 후미오 외무상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경기도의회가 독도에 소녀상 설치를 추진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자 “다케시마는 원래 국제법상으로도 역사적으로도 우리나라(일본) 고유 영토”라면서

 

“이런 입장에 비춰봐도 독도에 소녀상을 설치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이 우리나라의 입장”이라고 말해 한일 간 갈등의 골은 당분간 더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