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는 안보문제, 정치적 접근에 강한 우려... 정부 당당하게 추진해야”

▲ 김관용 지사, 연휴도 잊은 채 국가안보 현장 방문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안보현장 챙기기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지난 25일 국민대표와 함께 독도를 방문해 영토주권 수호의지를 피력한 김관용 지사는 설 연휴 막바지 일정으로 공군제8196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위로하고 영공방위태세를 점검했다.

 

공군 제8196부대는 국토 동남권 영공을 지키는 최일선 부대로 첨단 레이다 시설이 운용되고 있으며, 많은 장병들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아침 일찍 산에 오른 김 지사는 추위와 싸우며 연휴도 잊은 채 근무를 서고 있는 장병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면서 격려하고, “대구‧경북 시도민을 대표해 왔다”고 인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김 지사는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상황이 급변하고, 미국을 중심으로 한 자국 중심주의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우리 하늘은 우리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국가 안보 최전선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국내 정치 상황이 혼란스럽고, 많은 말들이 있지만 국가안보 만큼은 절대 흔들려서도 안되고, 이용해서도 안된다”고 말하면서 빈틈없는 경계대비태세를 갖춰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최근 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정치적 논쟁이 일고 있는데 대해 강한 유감과 우려를 표하면서, “사드 배치는 안보 문제다. 누구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밝히고, 정부는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당당하고 신속하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