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열정, 아름다운 인생! 노인복지회관 상반기 개강 개최

▲ 2017년 상반기 사회교육프로그램 개강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노인복지회관에서는 지난 2월 1일 3층 대강당에서 내빈, 교육 강사, 회관이용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상반기 사회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이 열렸다.

 

이번 사회교육프로그램은 2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21주간 운영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비가 전액무료이며, 지난해 12월 수강신청을 통해 등록한 아코디언 외 39과목, 건강체조 ․ 스포츠댄스 등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자율이용이 가능한 프로그램 9과목 등 총 48과목 1,898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날 행사는 노인복지회관 남성 라인댄스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강덕 포항시장 및 내빈들의 축하 인사와 교육프로그램 강사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에 참석한 이강덕 시장은 라인댄스 공연을 보고 “나이를 넘어선 멋진 공연이었다. 배움의 열정만 있다면 아름다운 노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한 학기 동안 여러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내빈들과 함께 큰 절을 올려 어르신들에게 존경을 표했다.

 

또한, 개강식 후 경로식당에서 마련된 떡국을 직접 나서서 배식 하며 정담을 나누는 등 어르신을 섬기는 모습을 보여 어르신들로부터 크나큰 환영을 받았다.

 

 노인복지회관 관계자는 “매년 열리는 행사이지만 개강식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의 얼굴에서 새로 시작하는 기대와 열정을 볼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 6개월 동안 어르신들이 배움에 정진하여 노후 생활을 한층 더 풍요롭게 영유하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기대에 부응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행사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