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6일 오전 11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수도권 등 역외이전기업 3개사(CS메탈 티투엘 현대오토솔루션) 신증설 기업 1개사(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와 합동으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

▲ 부산시는 수도권등 옥외이전기업 3개사(c s 메탈 티투엘 현대오토 솔루션)신증설 기업 1개사(중앙자동차 해체재활용업)와 합동으로 투자 야해각서를 체결한다.                                          © 사진제공=부산시청


(중앙뉴스=박광식기자)=부산시는 오는 6일 오전 11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수도권 등 역외이전기업 3개사(CS메탈 티투엘 현대오토솔루션) 신증설 기업 1개사(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와 합동으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서병수 시장 CS메탈 백목기 대표이사 티투엘 김재희 대표이사 현대오토솔루션 추병두 대표이사 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 이상종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투자양해각서에는 본사 및 공장의 부산 이전(투자)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원자재 현지조달은 물론 지역업체를 협력사로 참여시켜 지역 연관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시는 투자기업의 원활한 투자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행정․재정적 지원을 약속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CS메탈는 시의 기업유치를 계기로 진주공장과 울산공장 등을 통합해 다시 부산으로 유턴하게 된다.

 

이 기업은 150여개 고객사에 냉연코일 철판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동부제철 및 현대하이스코의 협력업체로서 초대형 슬리팅 설비와 규모는 동종업종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투자계획은 부산지역에 부지 3만 3057㎡ 공장연면적 2만 3140㎡ 315억원을 투자해 고용 146명(이전 54명 신규 76명 cs강업 소사장제 16명 동시 이전)을 유지하게 되며 진주·울산공장 이원화에 따른 경영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수출증가에 따른 물류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투엘는 해운물류시스템 개발 공급 인터넷 비즈 사업 등을 주축으로 운영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해상·항공·철도 물류시스템 선사시스템(컨테이너 선사 벌크 선사 선사대리점) 계약관리시스템, 기타 물류시스템 등 모든 물류시스템을 아우르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물류 IT 솔루션 기업으로 통한다.

 

이번 부산 이전은 대부분 고객 선사가 부산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어 영업활동 및 사업확장에 유리하며 부산은 공항-항만-철도의 트라이포트 시스템과 광역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어 종합물류 전진기지로서 최적의 투자지역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시에서는 서울본부장을 비롯한 기업유치자문관이 출향인사 네트워크 구축 정기적인 수도권 소재 기업설명회 개최 서울 비즈니스센터 운영 등 다양한 기업인 배려와 홍보활동으로 출향기업의 부산 유턴을 유도했는데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고 앞으로 서울본부의 활발한 기업유치 역할과 활동을 더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투자계획은 부산시역내 지식서비스산업센터에 200평 규모로 40억원을 투입해 종합물류 플랫폼 솔루션 개발 보급과 사업 확장으로 다큐센터사업(선적문서 자동화사업 비용정산 서비스사업)을 부가사업으로 할 계획이다.

 

현대오토솔루션은 주력제품인 열처리강관은 현대 기아자동차에 사용되고 있으며 현대제철의 OEM 전문회사로 현대 기아차에서 사용하는 해당 제품군의 70%를 공급하고 있는 매우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다.

 

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은 폐자동차 해체 및 부품 재제조 전문회사이다.

 

서병수 시장은 우리시에 유치한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므로 부산의 각종 경제지표도 머잖아 푸른 신호등으로 바뀔 것이다 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고용규모가 큰 대기업과 강소기업 및 도시형 지식서비스기업을 타깃으로 기업유치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할 것이며 특히 도심 인근지역에 실수요자 위주의 정주형 산업단지 조성으로 기업 투자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