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궁원 식물아카데미 6기 교육생 모집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주시 동궁원(원장 최정화)에서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동궁원 식물아카데미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3개월 동안 매주 1회, 총 12회에 걸쳐 실시하며 모집인원은 2개반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경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교육대상자는 27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신청방법은 경주시청 및 동궁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 접수처인 동궁원 입구 안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궁원 홈페이지(http://gyeongjuepg.kr/)를 참고하거나 동궁원 식물관리팀(☏779-8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이론교육과 실습과정, 현장학습 등 3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동궁원은 다양하고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론 강의에서는 식물 재배 일반, 생태와 생리적 특성 및 기원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해 조명하고, 실습교육에서는 관엽, 수생 식물 등 화분 만들기, 꽃 장식 테이블 셋팅, 베란다 텃밭 꾸미기 외 식물과 친해지며 재미와 실용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현장학습 과정은 식물원과 숲을 찾아 직접 자연과 식물을 오감으로 느끼고 체감하는 체험교육시간이 준비될 예정이다.

 

동궁원 식물아카데미는 동궁원의 교육기능 강화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첫 과정이 개설되었고, 현재 5기까지 운영되어 200명이 수료하였으며 시민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호응을 이끌고 있다.

 

최정화 동궁원장은 “식물에 관심을 가진 경주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식물의 이론과 실습 그리고 현장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에게 더욱 풍부한 정보와 또 다른 시야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며, 더불어 식물과 인간과의 관계를 스스로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교육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