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그길에서 세상의 빛이되다...꿈을 향해 달려온 삶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전국검정고시 200만 총동문회(회장 문주현)주최로 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검정고시인들의 마음이 담긴 네번째 동문 수기집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  자랑스런 검정고시인 출판기념회에서 파안  미소를 짓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안희정 충남지사.

 

책의 제목은 '열정 그 길에서 세상의 빛이되다'수기집 필자는 정세균 국회의장, 백재현국회의원,신수원 전 광주지방국세청장, 류제리 온세상 김포교회 찬양 목사, 권태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김원복 건정고시지원협회 이사장, 임병규 전 국회사무처 입법차장,정일용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장, 김기용 전 경찰청장, 김형철 전 공군사관학교 교장, 이영만 은평치과 원장, 이낙근 찹쌀떡 베이크리 대표, 변차섭 예당미디어 대표, 윤규선 AJ 렌트카 대표이사,이성학 네이버카페 세학자 대표,나기업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6기, 서민수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1학년, 이상훈 55사단 170연대 2대대 퇴계원연대 상병이 자신이 살아온 삶을 수기잡으로 집대성해서 출판이 탄생하게 되었다.

▲    안희정 충남지사와 백재현 국회의원.

 

모두가 어려운 환경에서 정규학교 기회를 놓쳤지만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노력하여 주경야독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공부의 끈을 놓지 않았 던 필진에게 용기와 인내심 성공적인 삶에 대하여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한편 검정고시 총동문회 문주현 회장은 문주현 장학재단을 통해 어려운 후학들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고 희망을 이어주고 있다.

 

 


역경을 극복하고 젊은 시절을 불태웠던 삶 검정고시인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이 책에 담긴 소중한 필진을 만들어 진 책이 오늘날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