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2017 한국어교실 개강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덕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14일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2017 한국어교실 개강식’을 개최하고 34주간 한국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열 영덕군의회 의장, 황재철경북도의회의원 등 내빈들과 관계자, 결혼이주여성 등 60여명이 참석해 다문화 가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뜨거웠다.

 

특히 ,이번 개강식에서는 영덕읍교회 사회봉사부장 배병현장로,국제여행사 주중호대표, 주)예원환경 이용교대표이사가 한국어교육에 참여한 다문화 주부들에게 친정 방문을 위한 왕복 항     공권 각 1매씩을 지원하고 격려했다.

 

이안국센터장은 “무지개가 아름다운 것은 여러 가지 색이 어울려 있기 때문이다. 오늘 여기에도 다문화 학생이라는 색, 봉사자라는 색, 후원자라는 색 등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었다”며 “다문화 여성들의 훌륭한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강식 이후 반 편성을 위한 평가를 실시하여 3개의 반으로 편성하여 수준별 교육을 추진하며 읽기, 쓰기 등 심화 교육을 원하는 이주여성들에게는 주말 반을 개설해 매주 토요일 교육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