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사이 내린 비..오전에 대부분 그칠 듯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17일(금)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 17일 올 겨울 마지막 한파가 올 전망이다.     © 연합뉴스

 

오전까지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5~30㎜, 전국, 서해 5도 5~10㎜, 경북, 강원 동해안 5㎜ 미만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하강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역시 크게 떨어지겠다.

 

오전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1도, 강릉 7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5도, 광주 5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울산 10도, 제주 11도 등이며 낮 최고 기온은 2도에서 15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1~3m, 남해 앞바다에서 0.5~3m, 동해 앞바다에서 1~2.5m로 일겠다.

 

국립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 유입의 영향으로 중서부지역은 오전까지 다소 높은 농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18일(토) 내일은 전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매서운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하락할 것"이라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추워질 것"이라고 예보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