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대선 흥행 주도권 잡을까?
 
윤장섭 기자
▲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오늘)국민의당에 입당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오늘)국민의당에 입당했다. 손학규 의장은 입당식에서 "최초로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룩한 새정치국민회의와 국민의정부를 계승한 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손 의장은 이어 국민은 친박 패권에서 친문 패권으로 바뀌는 패권 교체가 아닌 진짜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다며, 자신의 입당은 더 많은 개혁 세력이 국민의당과 함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의장은 또 "이제 시민혁명을 완수하는 임무는 국민의당의 몫"이라며 "국민의당은 특권 세력, 기득권 세력의 탐욕으로부터 다수 국민을 지키고 영남패권, 강남패권, 친문패권 등 모든 형태의 특권과 패권주의에 맞서 싸우는 진정한 개혁 정당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손 의장의 합류 선언 이후 처음 자리에 함께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정말 기쁜 날이다, "손 전 대표의 입당으로 국민들은 이제 우리 국민의당의 수권 가능성을 어느 때 보다도 높게 평가해주실 것"이라며 "저도 열심히 협력하고 경쟁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에 이어 천정배 전 대표 역시 "손 전 대표의 입당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오늘을 계기로 국민의당의 수권 능력이 획기적으로 커졌다"고 평가했다.

 

오늘 입당식에는 손 의장의 측근인 이찬열 의원과 박우섭 인천남구청장도 함께 참석해 공식 입당하고 최고위원으로 추대됐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기사입력: 2017/02/17 [11:43]  최종편집: ⓒ 중앙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