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오늘)국민의당에 입당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오늘)국민의당에 입당했다. 손학규 의장은 입당식에서 "최초로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룩한 새정치국민회의와 국민의정부를 계승한 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손 의장은 이어 국민은 친박 패권에서 친문 패권으로 바뀌는 패권 교체가 아닌 진짜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다며, 자신의 입당은 더 많은 개혁 세력이 국민의당과 함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의장은 또 "이제 시민혁명을 완수하는 임무는 국민의당의 몫"이라며 "국민의당은 특권 세력, 기득권 세력의 탐욕으로부터 다수 국민을 지키고 영남패권, 강남패권, 친문패권 등 모든 형태의 특권과 패권주의에 맞서 싸우는 진정한 개혁 정당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손 의장의 합류 선언 이후 처음 자리에 함께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정말 기쁜 날이다, "손 전 대표의 입당으로 국민들은 이제 우리 국민의당의 수권 가능성을 어느 때 보다도 높게 평가해주실 것"이라며 "저도 열심히 협력하고 경쟁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에 이어 천정배 전 대표 역시 "손 전 대표의 입당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오늘을 계기로 국민의당의 수권 능력이 획기적으로 커졌다"고 평가했다.

 

오늘 입당식에는 손 의장의 측근인 이찬열 의원과 박우섭 인천남구청장도 함께 참석해 공식 입당하고 최고위원으로 추대됐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