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 소식..기온 뚝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20일(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며 기온이 떨어져 추울 것으로 전망된다.

 

▲ 20일(월)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소식     © 연합뉴스

 

기상청은 “이날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눈이나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면서 당분간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예상강수량은 경남과 제주가 5∼20㎜, 강원 영서 남부와 충청, 남부지방, 울릉도·독도 등에서는 5㎜ 내외다.

 

오전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도, 춘천 1도, 강릉 9도, 전주 6도, 대전 4도, 대구 9도, 광주 11도, 여수 13도, 창원 13도, 부산 13도, 울산 13도, 제주 14도 등이며 낮 최고 기온은 -2도에서 13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국립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보통’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울산앞바다에서 1~3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기상청은 "아침까지 일부 남부지방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이나 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시설물을 잘 관리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21일(화) 내일은 비 또는 눈이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워지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