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에게 소명할 기회 안주는 헌재 모습 우려되..”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성완종 리스트’ 무죄 판결 받은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대통령 탄핵심판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연일 내비치고 있다.

 

▲ 최근 '성완종 리스트' 항소심에 무죄를 받은 홍준표 경남도지사     © 연합뉴스

 

21일 홍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은 단심제로 비상계엄하의 군사재판과 동일한 형사재판보다 더 엄격한 절차다"며 "국가의 명운이 달린 사건을 심리하면서 시간에 쫓기는 졸속을 범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홍 지사는 "피소된 대통령에게 충분히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하는데 최근 헌재의 모습은 그렇지 않아 우려스럽다"면서 "임기가 다 된 판사에 맞춰 형사재판을 강행할 수가 없듯이 나라의 운명이 걸린 탄핵재판을 헌재심판관 임기에 맞추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다"고 헌재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홍 지사는 "모두 본래의 자리로 돌아가 냉정해졌으면 한다"고 강조하며 "형사재판 절차보다 더 엄격한 절차가 요구되는 탄핵재판을 마치 공무원 징계절차 정도로만 생각하는 어느 헌재 재판관이나 자신의 임기에 맞춰 절차를 강행하는 듯한 어느 헌재 재판관 모습은 소신에 찬 모습이라기보다는 광장의 민중주의에 흔들리는 나약한 모습일 뿐이다"고 의견을 표명했다.

 

한편 지난 20일에도 홍 지사는 "탄핵은 단심으로 끝나고 이것은 비상계엄하 군사재판과 똑같다. 억울해도 단심으로 끝나는 탄핵은 재론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며 "광장의 집회와 시위만으로 대통령을 재판하겠다는 것은 인민재판이고 민중주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