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지원 강화해 가계소득 확충 할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고용지원과 복지지원을 강화해 가계소득을 확충 할 것을 강조했다.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 연합뉴스

 

23일 황 권한대행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내수활성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내수가 둔화하고 있으며, 소득여건 악화, 체감물가 상승에 따른 지출 여력 저하 등이 겹치면서 내수가 더욱 위축될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황 권한대행은 "구조조정 업종에 대한 고용지원을 강화하고, 저소득층·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지원을 확대하는 등 가계소득을 확충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즉각적인 내수개선 효과를 나타내려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과감한 내수진작 정책을 적극 발굴해 신속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야 한다"면서 내수 위축 흐름을 조기에 차단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내수 활력을 근본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구조개혁, 신성장 동력 육성 등 구조적 대응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야 한다"며 "20조 원 이상의 재정보강, 재정 조기 집행 등 재정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더불어 황 권한대행은 “주거비·의료비 등 가계생계비를 경감하고 금리상승 등에 따른 자영업자·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해 지출 여력이 있는 경제주체들이 실제 소비에 나설 수 있도록 소비계기를 만드는 것에도 역점을 두고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