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헌재소장 후임 인선 청문회 진행해야해”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원유철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공정성을 위해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 후임 인선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원유철 의원     © 연합뉴스

 

26일 원 의원은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도 2014년에 재판관이 공석인 상태에서 재판을 받는 것은 위헌이라는 의견을 낸 적 있다"고 밝혔다.

 

이어 원 의원은 "대통령 권한대행도 후임 임명을 진행하고 국회도 인사청문회를 해야 한다. 이런 노력도 하지 않고 나중에 8인 체제에 대한 시비가 생긴다면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나"고 반문하며 "대통령 측 변호인단에서 나중에 틀림없이 8인 체제가 위헌 소지가 있다며 재심을 청구한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 의원은 “여야 정치권이 촛불·태극기 집회 등 '광장 정치'에 나서기보다는 여의도 국회에서 정치적 대타협을 이뤄야 한다”고 전했다.

 

원 의원은 "유력 대선주자들이 대충돌의 참화가 예고된 두 기차를 세울 생각은커녕, 기차에 올라타서 기름을 더 붓고 있다"면서 "'혁명', '내전', '테러'라는 섬뜩한 단어들로 대선주자들이 헌재를 압박하지 말고 헌재 결정에 무조건 승복해야 한다"고 유력대선주자들을 비판했다.

 

더불어 ‘정치적 대타협’의 의미에 관해 원 의원은 "여야 당대표와 원내대표 등이 모인 협상 테이블에서 정치일정과 대선일정, 대통령 진퇴 문제, 탄핵소추안 문제 등을 포괄적으로 논의하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