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중석 참여 포토스팟을 비롯 퍼레이드, 불꽃쇼 등 화려한 축제 더해져

▲ 에버랜드 튤립 축제가 오는 16일 부터 4월 23일까지 39일간 개최된다.    © 연합뉴스

 

[중앙뉴스=이다래 기자]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 축제 에버랜드 튤립 축제가 오는 16일 부터 4월 23일까지 39일간 개최된다.

    

지난 1992년 시작해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튤립 축제는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00여 종 120만 송이의 봄꽃이 에버랜드를 화려하게 수놓는다.

    

튤립 축제 메인 무대인 '포시즌스 가든'은 1만㎡ 부지에 빅플라워, 웨딩아치, 꽃그네, 자이언트 체어 등 20여개 포토스팟을 갖춘 '가든 스튜디오'로 변신해 관람객들에게 사진 촬영할 기회를 제공한다.

    

유명 사진작가인 오중석씨가 가든 스튜디오의 모든 테마·포토스팟 조성에 참여했으며, 오 작가가 제안하는 포토스팟별 촬영 노하우도 현장에 전시돼 누구든 쉽게 따라서 촬영할 수 있다.

    

정문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다양한 종류의 튤립 화분들이 전시되는 '컨테이너 가든'이 16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컨테이너 가든에는 각양각색의 봄꽃 화분 700여 개가 높낮이가 다르게 입체적으로 전시돼 있고, 꽃길 사이로 레드카펫과 포토월이 이어져 있어 마치 영화제 시상식에 온 듯 한 이색적인 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올해 튤립 축제에서는 하나의 꽃잎에서 두 가지 색상을 보이는 줄무늬 특징을 가진 30여 종의 튤립 신품종을 선보이며, 특히 초콜릿 색 꽃잎에 가장자리만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 도베르만 개를 닮았다는 '도베르만' 등 희귀한 튤립 품종을 만나 볼 수 있다.

    

튤립 축제와 함께 대형 퍼레이드,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에버랜드 대표 공연들도 다시 찾아온다.

    

박칼린 음악감독이 연출에 참여한 멀티미디어 불꽃쇼 '주크박스 <더 뮤지컬>'도 오는 31일부터 매일 밤 15분간 공연된다.

    

튤립축제 기간 영업시간도 매일 밤 9시까지 연장돼 은은한 조명과 화려한 튤립꽃이 어우러진 에버랜드를 여유롭고 로맨틱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