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수사 불응한다면 강제수사 해야 할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국민의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안철수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이 인용된다면 ‘최순실 국정농단’ 주범인 박 대통령은 수사를 받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 국민의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안철수 전 대표     © 연합뉴스

 

6일 안 전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박 대통령은 국민 앞에 약속한 검찰수사와 특검수사를 모두 거부하고 법 위에 군림했다"며 "헌법재판소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인용된다면 검찰은 신속하게 박 대통령을 수사해야 한다. 만약 수사에 불응한다면 강제수사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박근혜 정권은 반대자들에게 불이익을 주기 위해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생각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했다. 민주주의를 근본적으로 파괴한 것"이라며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도 구속됐고,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안종범 전 청와대 수석·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도 구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공범은 물론 종범도 구속됐는데 주범인 박 대통령이 수사를 받지 않는다는 건 법의 지배를 부정하는 것"이라면서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은 무너진 국가에 대한 신뢰를 되찾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안 전 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에 가장 시급한 일은 무너진 국민주권주의, 법의 지배, 민주주의를 다시 세워 대한민국이 민주공화국임을 분명히 하는 것"을 주장하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의 가치 아래서 국민통합을 이루고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