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중국의 사드 배치 관련에 따른 방한관광 규제와 관련해 유관기관 및 관광업계 관계자와 부산관광산업 종합지원대책 마련

▲  부산시는 중국의 사드배치 관련에 따른 방한 관광 규제와 관련  유관 기관및 관광업계 관계자와 부산 관광산업 종합 지원대책 마련을 위해 부시장 주재로 대책 회의를 연다.                                              © 사진=부산시청

(중앙뉴스=박광식기자)=부산시는 중국의 사드 배치 관련에 따른 방한관광 규제와 관련 유관기관 및 관광업계 관계자와 부산관광산업 종합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대책회의를 경제부시장 주재로 9일 개최한다.

 

중국 정부의 한국관광에 대한 제재가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이번 3월 2일 조치는 기존의 포상관광 및 저가패키지 상품 제한 전세기 불허 등 한정된 부분이 아니라 한국 관광상품 전체에 대한 제재로 관광업계에 미치는 타격은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부산은 중국 관광객 중에서 크루즈 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데 한국 경유 노선이 취소되면 중국 관광객 유치에 적신호가 켜져 이에 부산시는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역의 관광업계 및 관광협회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해결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올해 관광관련 사업 및 홍보마케팅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여 지역의 관광업계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종합지원대책안에 담고 매월 동향파악 및 정보공유를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 하는 것도 포함된다.

 

그동안 동남아시아 및 일본 관광객 유치 등 시장 다변화를 위해 여러 가지 사업들을 추진해왔지만 올해는 홍콩 및 대만 등 중화권 시장과 동남아시아 일본 관광객 유치를 더욱 강화하고 관광업계의 의견을 더 수렴해서 국내관광객 유치 등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부산시 문화관광국장은 무엇보다 지역의 관광업계가 이번 어려움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시와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서 노력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특히 올해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시장 다변화 및 국내관광객을 적극적 유치하는데 더 힘쓸 계획이다.

 

이번 기회에 외부 환경에 덜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관광시장의 체질 개선을 하는데 민관 합동으로 추진해 나가고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행 재정적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