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탄핵 기각 시 전원 의원직 사퇴 할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가 전날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을 기각해달라는 탄원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것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     © 연합뉴스

 

8일 정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원외 당협위원장들과의 연석회의에서 "국정농단 사태에 책임져야 할 한국당 의원들이 탄원서 제출 같은 행위를 한 것은 파렴치하기 그지없다"고 자유한국당의 해체를 주장했다.

 

이어 정 대표는 "진박 놀음, 친박 놀음을 통해 패권화시키고, 패거리 정치를 통해 대통령을 탄핵에 이르게 하고, 최순실을 탄생시킨 사람들이 탄핵을 기각하고 각하하겠다는 탄원서를 내는 것은 도저히 용납 못 한다"면서 "이런 한국당은 해체돼야 한다. 모든 책임을 지고 해체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에 대해 “헌법을 준수하기 위한 것이었다”라며 헌재의 판결이 기각이든 인용이든, 어떤 결과가 나와도 그것을 승복하고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바른정당은 헌재 결정이 기각되면 정치적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에서 전원 의원직 사퇴를 할 것"이라고 바른정당 입장을 발표했다. 

 

더불어 정 대표는 "이제 더 이상 광장으로 나갈 것이 아니라 헌재 판결을 겸허한 자세로 수용하고 그 이후 전개될 상황에 대해 광장의 민심과 에너지를 제도권 내에서 어떻게 수렴하고 승화시킬 것인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한다"고 야당을 향해 요구했다.

 

아울러 정 대표는 "여야를 막론하고 모든 정당 대표자들, 모든 대선주자가 이런 국면에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연석회의를 할 것을 다시 한 번 제안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날 자유한국당 현역 의원 56명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을 각하 또는 기각해달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헌법재판소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