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 판결이 새로운 불씨 돼서는 안돼”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오늘이라도 헌재의 판결에 대한 승복을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좌)과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우)     © 연합뉴스

 

9일 정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이번 헌재 판결은 갈등의 종식이 돼야지 새로운 불씨가 돼서는 안된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이라도 승복을(승복하겠다고) 선언한다면 최악의 상황은 막을 수 있다"고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에 대해 말했다.

 

정 대표는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서는 헌재 판결을 존중하고 극단적 감정을 절제해야 한다"며 정치권의 완충 역할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법치는 민주주의를 받치는 근간으로서, 생명력은 승복과 존중에 있다"면서 "우리 사회 원로, 정치·종교 지도자분들께도 헌재존중과 국민통합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나서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정 대표는 "바른정당을 제외한 다른 정당은 헌재 결과에 대해 완전히 승복하겠다는 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대표는 자유한국당 내 탄핵 찬성한 의원들을 겨냥해 “더 이상 망동을 일으킨 친박(근혜) 세력들과 한집에 있을 이유가 없다. 시대착오적 수구집단과 연을 끊고 바른정당과 함께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