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유권자들의 적극적 투표 참여 바래”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국민의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안철수 전 대표는 당원과 유권자들의 국민의당 경선 투표참여를 촉구했다.

 

▲ 국민의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안철수 전 대표     © 연합뉴스

 

11일 안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혼자만이 아니라 가족이나 주변에 투표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유해 주시기 바란다"며 "누가 폐쇄·패권적인 기득권세력에 맞서 국민의당 이름으로 승리할 수 있는 국민적 지지도를 충분히 갖춘 후보인지 판단해 달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최근 국민의당이 경선 방법의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에 관해 "한국정당사상 처음으로 도입하는 현장투표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했기 때문이지만 저는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자세로 합의를 이끌어 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현장투표만으로 당의 후보를 뽑는 것이 공정과 개방에 있어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서 "그러나 짧은 선거기간을 감안할 때 조속히 경선룰을 마무리 짓고 경선에 들어가야 한다는 급박한 사정 때문에 대승적인 차원에서 당의 중재안을 수용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당원들의 의사를 충실히 반영하기에는 미흡했다”며 "당원동지와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정말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안 전 대표는 "저는 이번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국민의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고, 제 모든 것을 바쳐서 국민의당의 집권을 이루고, 국민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전날 국민의당 선거관리위원회는 경선 후보들의 의견을 수렴해 완전국민경선제에 의한 현장투표 80%와 여론조사 20%로 후보를 선출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