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38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13일 제일기획은 광고·마케팅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38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광고·마케팅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1978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최고 권위 대학생 공모전이다.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출품작 수의 제한은 없다. 출품 접수는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영상, 인쇄, 옥외, 온라인 광고와 광고 기획서 등 5개 분야다. 전자, 통신, 유통, 공익 등 총 10개 기업과 단체별로 제시된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제일기획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금상, 은상에게는 각각 15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대상과 금상 수상자 중 영어면접을 통해 선발된 2명에게는 해외 연수의 특전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2천9백여 편이 출품됐다.

 

한편 제일기획은 출품 마감에 앞서 공모전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 경험을 가진 제일기획 현직자가 연사로 나서 노하우를 나눈다. 참가 신청은 제일기획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