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실무능력향상 교육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보육교직원 실무능력향상교육이 지난 17~18일 군청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첫날 교육에서는 임창호 군수의 인사말에 이어 동그라미 유아심리연구소 최바울 소장이 ‘선생님 당신은 우리의 희망입니다‘를 주제로 보육교사의 전문성 제고와 자질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임창호 군수는 인사말에서 “보육행정 최일선에서 아이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보육열정으로 맡은바 직무에 충실한 보육교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군이 출산율을 높여서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는 행복한 고장이 되었으면 군도 적극 협력해 부모가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육환경조성에 노력할테니 초심을 잃지말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 이튿날인 18일에는 함양소방서의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교육, 서부경남아동센터의 아동학대예방교육,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알레르기 영양교육이 진행됐다.

 

한편, 함양에는 함양·안의·안의어린이집서상분원·휴먼시아·마천 등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 연꽃·수동·성민·포도원 등 사회복지법인 4개소, 민간법인(원광)1개소, 동그라미·포도원아이·다솜·꼬마동산 등 민간어린이집 4개소, 햇님·또래마을 등 가정어린이집 3개소 등 총 17개소 어린이집이 있으며 140여명의 교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