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추진하는 울진콩 6차산업 클러스터 사업 확대를 위한 콩 가공업체, 지역농산물 가공업체, 농업인 대상으로 울진콩 6차산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울진콩 6차산업 클러스터 사업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실시하며, 울진 콩을 이용 및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업체들에게 신제품 생산, 포장디자인 개발, 가공업체 시설기반 구축, 홍보마케팅, 교육 지원 등 지역 향토자원을 융복합화로 농업6차 산업 기반을 구축해 가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역농산물을 가공업체에게 생산농가와 연결하여 안전한 원료공급 체계 구축하여 생산, 가공, 판매, 체험상품 등 농업6차 산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울진군청 홈페이지(http://www.ulji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농업기술센터(☎789-5231)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울진콩 6차산업 클러스터 구축 사업은 울진에서 생산한 콩을 원료로 신제품개발, 가공체험장 조성, 가공시설 확충, 인터넷 판매망 구축 등 생산농가와 가공업체간의 상생을 통해 통한 울진 농산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사업”이라며, 이번 추가 모집에 지역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