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4월28일부터 5월1일까지 제56회 성공적인 도민 체전을  위하여 준비위 발대식을 가졌다.사진=김해시청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해시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을 앞두고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위하여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준비위원회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위원장으로 관계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장 등 53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위촉장 전달 개막식 동영상 상영 준비상황 보고를 하였으며이어 결의문 채택을 통하여 도민체전기간 중 홍보활동과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 청렴 청결 친절 실천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허성곤 시장은 오늘 초청받은 준비위원님들 모두가 도민체전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으로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치르기 위해 역량을 결집해 달라 고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가야왕도 김해에서 하나되는 경남도민이라는 대회 모토(Motto)처럼 대화합체전의 축제분위기로 가야왕도 김해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를 함께 만들자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선수 및 임원 2만여명 규모로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모두 27개 종목으로 수영 역도 자전거를 제외한 24개 종목은 김해시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