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 기자] 올해 신설된 ‘2017 대구광역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전’이 오늘(10일)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1천 여개 클럽 1만2천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지역 일원에서 탁구 등 5개 종목의 리그전이 펼쳐진다.

 

대구시와 시체육회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클럽 문화를 확산하고 종목별 클럽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생활체육을 활성화 하고자 올해부터 시행한다.

 

생활체육 구·군 리그전은 오는 10월까지 각 구·군별 지정된 체육시설 장소에서 7개월간 진행되며 11월에는 구·군별 종목 우수팀들이 최종 경합을 벌이는 왕중왕전을 통해 대구광역시 최고의 종목별 클럽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개 종목(탁구, 볼링, 배드민턴, 게이트볼, 파크골프) 1천여 개 클럽  1만 2천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리그전은 대구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대회로 매주 주말 또는 주중 주·야간 리그전 형태로 개최되며, 이번 리그 운영으로 클럽 간의 실력 향상은 물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이 더욱 다져질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전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이 건전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첫 운영인 만큼 시민들의 참여 및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내년 리그전에 반영하여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동호인 리그전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