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마스크 챙기세요”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13일(목)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일부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 13일(목) 오늘은 어제에 이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 연합뉴스

 

기상청은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부지방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오후부터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 내륙은 대기 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내륙 5mm 내외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오전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6도, 춘천 1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6도, 광주 7도, 부산 10도, 제주 10도 등이며 낮 최고 기온은 15도에서 22도로 전날보다 약간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에서 0.5∼2.5m, 남해먼바다에서 0.5∼2.0m, 동해먼바다에서 1.0∼3.0m로 각각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날과 마찬가지로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14일(금)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낮부터 비가 오다가 밤에 그치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