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통해 1조6천억원 수준 국민편익 낼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청년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취약계층별 맞춤형 가계통신비’ 정책을 발표했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     © 연합뉴스

 

홍 후보는 여의도 당사에서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36만5천 명에 달하는 청년실업자가 취업준비를 위해 인터넷 강의를 이용할 때 수강료 50%를 할인해 연간 약 876억 원의 통신비 절감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 정책에 대해 "장애인·저소득층의 복지를 제고하고,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면서, 소상공인·벤처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이라면서 "이 정책으로 약 1조6천억 원 수준의 국민편익을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또한 “통신사업자가 청년실업자와 청년창업자(약 3만 명)·소상공인(약 306만 명)에게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도록 하겠다”면서 “청소년에게는 청소년의 데이터 이용 패턴에 맞는 맞춤형 요금을 출시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만약 연간 240만 명의 청소년 신규가입자에게 매월 5천 원 수준의 할인된 요금제를 도입하면 약 1천440억 원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 밖에 홍 후보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단말기를 할인하거나 바우처를 제공하고, 50만 원 이하의 중저가폰 출시 비중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