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효문화수련원-영천중앙유치원 업무협약 체결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천시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원장 김명환)과 영천중앙유치원(원장 김차균)이 17일  충효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창의인재육성과 전통문화 계승․발전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력내용으로는 영천중앙유치원생과 교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관련 정보 교류,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창의․인성․체험활동 프로그램 활용 지원, 학부모교육을 통한 올바른 자녀양육 지도방법 전수 및 습득, 기타 상호 협력 사항 등이다.

 

이날 충효문화수련원 김명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영천중앙유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영천중앙유치원 김차균 원장은 “수련원을 통해 평소 유치원에서 할 수 없었던 전통과 충효에 대한 다양한 교육 노하우를 전수받아 원생과 부모교육에 활용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은 지금까지 국립영천호국원, 영천경찰서, 영천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대구가톨릭대학교 다문화연구원, 영천중학교, 영천여자중학교 등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다. 앞으로 협약 체결기관들과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이어가며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